경일대 학교법인 일청학원 이사장에 지난 10년 간 일청학원 이사로도 활동해 온 서중호 ㈜아진산업 대표가 선임됐다.
서 신임 이사장은 자동차부품기업 아진산업 대표이사 회장, 대우전자부품 대표이사와 우신산업 대표이사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최근 경북새마을회장으로 취임해 활동 중이다. 또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도 오랜 친분을 유지해오면서 명예총영사를 맡고 있다. 서 이사장은 평소 지역 인재 발굴 육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는가 하면, 순직 소방공무원 자녀에게 해외탐방 기회를 제공하고 소방서 보육시설에 아동용 도서를 기증하는 등 지역사회에 다양한 기여를 해왔다.
아진산업은 1978년 설립된 자동차부품 제조회사로 경북 경산 본사와 자회사인 미국(아진USA), 중국(소주․상해․염성), 베트남에 해외법인을 두고 있다. 2015년 월드클래스 300기업으로 선정됐고 그해 12월 코스닥 상장을 했다. 아진산업은 지난 2007년부터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해 기업 추산 50억원이 넘는 공헌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 서 이사장은 지난해 4월 경일대 개교 60주년을 맞아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기도 했다. <저작권자 ⓒ KTN 월간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사람人 많이 본 기사
|